안녕하세요~!
로니입니다:)
며칠 전 황금역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친구 추천으로 황금역 주변에
주차 가능한 식당으로 점심 먹으러 갔어요~
‘이유 있는 감자탕 황금점’이라는 식당인데
이름부터 뭔가 자신감 넘치잖아요?!
뭔가 맛에 자부심이 있다는 느낌!
날씨도 흐리고 속도 좀 풀고 싶던 찰나라
딱 뼈 해장국이 떠오르더라고요~



📍 위 치
✔️ 대구 수성구 청수로 118
식당은 황금 역에서 걸어서
3~4분 거리라 위치도 좋아요~
또 식당 앞에 주차가 가능해서 너무 편하더라고요
밖에서 보기엔 그냥 감자탕 집 같지만
안에 들어가 보니까 생각보다 꽤 넓고 깔끔했어요!
점심시간 살짝 지나서 갔는데도
손님이 꾸준히 들어오더라고요~
이미 동네에서는 유명한 집인가 봐요!
🍴 메 뉴





저는 얼큰한 게먹고 싶어서 뼈해장국을 시켰고
친구는 순살 해장국으로 주문했어요!
그리고 같이 나눠 먹으려고 만두도 추가로 시켰어요~
추가적으로 여기는 밀키트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집에서 감자탕이 먹고 싶을 땐 밀키트를
사서 가도 좋을 것 같았어요



주문하자마자 반찬들이 먼저 착착 나오는데
김치가 진짜 맛있어요
특히 김치가 겉절이 김치인데 해장국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까 찰떡궁합이었어요
또 겨자소스를 따로 주시던데 깔끔해서 더 좋았어요~






뼈 해장국은 정말 뼈가 큼직하게 두 덩이 들어있고
살도 푸짐하더라고요
또 고기가 야들야들하게 잘 삶아져서
젓가락으로 툭툭 떼어먹기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구수한 시래기를
한가득 넣어주셨더라고요
고기도 많고 시래기도 푸짐하고 국물도 얼큰하고 구수해서 그냥 국물만 계속 떠먹게 되더라고요
너무 맵지도 짜지도 않아서 속 편하게 먹기 딱 좋아요!

친구가 시킨 순살 해장국은 말 그대로 뼈 없이 살만 들어 있어서 먹기 훨씬 편해 보였어요
뼈 해장국이랑 똑같은데 순살로 되어 있다 보니
더 부드럽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아이들이나 연세 있으신 분들한테도
먹기 좋은 하얀 감자탕도 있었어요
얼큰한 것만 생각했는데
하얀 감자탕이라니!
이것도 별미일 것 같아요~


그리고 만두! 솔직히 그냥 사이드로 시킨 거였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어요
촉촉하고 속은 꽉 차 있어서 하나만 먹어도 든든해요
전체적으로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괜찮고
무엇보다 국물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속풀이 용이나 해장용으로 정말 추천해요
다음엔 하얀 감자탕도 도전해 보고 싶더라고요
🎗 총 평
황금역 맛집을 가고 싶다?! 아니면 든든하게 해장국이
먹고 싶다면 이유 있는 감자탕 황금점 추천해요~
'seas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포항 구룡포 오면 꼭 방문하는 유명한 철규분식 솔직 후기 (2) | 2025.12.23 |
|---|---|
| [인천 맛집] 수제돈까스 드림식당 치즈돈까스 솔직후기 및 웨이팅 (3) | 2025.06.16 |
| 인생 베이글 '제주 런던베이글 뮤지엄' 솔직 후기 및 예약 꿀팁🌈 (19) | 2025.06.05 |
| 제주 핫플 이동건 카페 오아시스80 방문 후기 (20) | 2025.05.30 |
| 제주 오면 꼭 가는 오는정 김밥 구매 꿀팁 및 후기 (15) | 2025.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