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ason

대구 황금동 24시 해장국 '이유있는 감자탕' 후기

by 로니s 2025. 6. 9.
728x90

 
 
 
안녕하세요~!
로니입니다:)
 
며칠 전 황금역 근처에 볼일이 있어서 갔다가 친구 추천으로 황금역 주변에

주차 가능한 식당으로 점심 먹으러 갔어요~

‘이유 있는 감자탕 황금점’이라는 식당인데
이름부터 뭔가 자신감 넘치잖아요?!

뭔가 맛에 자부심이 있다는 느낌!

날씨도 흐리고 속도 좀 풀고 싶던 찰나라
딱 뼈 해장국이 떠오르더라고요~

 



 
📍 위 치
 
✔️ 대구 수성구 청수로 118 
 
 
식당은 황금 역에서 걸어서
3~4분 거리라 위치도 좋아요~


또 식당 앞에 주차가 가능해서 너무 편하더라고요

밖에서 보기엔 그냥 감자탕 집 같지만
안에 들어가 보니까 생각보다 꽤 넓고 깔끔했어요!


점심시간 살짝 지나서 갔는데도
손님이 꾸준히 들어오더라고요~


이미 동네에서는 유명한 집인가 봐요!
 
 
🍴 메 뉴
 
 




저는 얼큰한 게먹고 싶어서 뼈해장국을 시켰고
친구는 순살 해장국으로 주문했어요!

그리고 같이 나눠 먹으려고 만두도 추가로 시켰어요~
 
추가적으로 여기는 밀키트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집에서 감자탕이 먹고 싶을 땐 밀키트를
사서 가도 좋을 것 같았어요

 



 



주문하자마자 반찬들이 먼저 착착 나오는데
김치가 진짜 맛있어요


특히 김치가 겉절이 김치인데 해장국 국물이랑
같이 먹으니까 찰떡궁합이었어요


또 겨자소스를 따로 주시던데 깔끔해서 더 좋았어요~
 


 
뼈 해장국은 정말 뼈가 큼직하게 두 덩이 들어있고
살도 푸짐하더라고요


또 고기가 야들야들하게 잘 삶아져서
젓가락으로 툭툭 떼어먹기 좋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구수한 시래기를
한가득 넣어주셨더라고요


고기도 많고 시래기도 푸짐하고 국물도 얼큰하고 구수해서 그냥 국물만 계속 떠먹게 되더라고요

너무 맵지도 짜지도 않아서 속 편하게 먹기 딱 좋아요!
 



 
친구가 시킨 순살 해장국은 말 그대로 뼈 없이 살만 들어 있어서 먹기 훨씬 편해 보였어요

뼈 해장국이랑 똑같은데 순살로 되어 있다 보니
더 부드럽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아이들이나 연세 있으신 분들한테도
먹기 좋은 하얀 감자탕도 있었어요


얼큰한 것만 생각했는데
하얀 감자탕이라니!

이것도 별미일 것 같아요~

 


 
그리고 만두! 솔직히 그냥 사이드로 시킨 거였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어요

촉촉하고 속은 꽉 차 있어서 하나만 먹어도 든든해요
 

전체적으로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괜찮고
무엇보다 국물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속풀이 용이나 해장용으로 정말 추천해요


다음엔 하얀 감자탕도 도전해 보고 싶더라고요
 
 
🎗 총 평
 
황금역 맛집을 가고 싶다?! 아니면 든든하게 해장국이

먹고 싶다면 이유 있는 감자탕 황금점 추천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