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니입니다:)
얼마 전에 몸보신도 할 겸 인천 가좌동 맛집인 이우철 한방누룽지삼계탕에 다녀왔어요~
요즘 날이 오락가락해서 그런지 뭔가 몸이 허한 느낌이라 뜨끈~한 삼계탕이 너무 당기더라고요
그래서 건강한 음식을 먹고자 인천가좌동맛집에
갔다 왔는데 결론부터 말하면 대 만족!

🏠 매장 분위기 & 위치
일단 매장은 깔끔하고 주차장도 넓게 있어서 편했어요
요즘 주차장 없는 식당은 찾아가기도 힘들고
주차가 안되면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그리고 대한민국 국가공인 조리기능장이자 한식대첩 3 우승자인 이우철 셰프의 식당이라고 하니
뭔가 더 맛있을 것 같은 기분? ㅎㅎ
테이블 간격도 널찍하고 가족 단위 손님들도 꽤 많았어요 우리가 갔을 때는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갔는데
주말엔 웨이팅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 한방삼계탕




먼저 한방삼계탕!
기본적으로 나오는 밑반찬들은 깔끔하고
특히 깍두기랑 열무김치가 맛있었어요
그리고 매일 새로 반찬을 담그고
셀프바에서 추가 반찬은
편하게 가져다 먹을 수 있어요!
삼계탕 국물이랑도 잘 어울리고
진~하고 깊은 맛이 나는 게 딱 보양식 느낌이었어요
하림 닭을 사용한다고 하고 닭의 크기가 적당해서
혼자 먹기 딱 좋았고 염지를 잘해서 그런지
살이 엄청 부드러워서 그냥 숟가락 휘젓기만으로도 발라질 정도!
안에 들어 있는 찹쌀이랑 한약재가 어우러져서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 나고 그리고 대추, 인삼, 밤 같은 재료들이 들어 있어도 한약 냄새가 전혀 나지 않고 맛있었어요
먹다 보니 땀이 송골송골 맺히면서 몸이 따뜻해지는 느낌!
🍵 녹두삼계탕



나는 원래 녹두 들어간 음식 좋아해서
이번엔 녹두삼계탕도 한 번 도전해 봤어요
한방삼계탕이랑 기본적인 구성은 비슷한데
안에 녹두가 가득 들어 있어서 그런지 국물이 좀 더 고소하고 녹진한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녹두 특유의 크리미 한 느낌이 있어서
국물이 훨씬 진하고
일반 삼계탕보다 더 담백한 맛이 강하고 속도 편하고
소화도 잘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삼계탕 좋아하는데 한약 맛이 너무 강한 게 부담스럽다면 이 집은 전혀 거슬리지 않고
부드러운 삼계탕이 너무 맛있었어요
✅ 총평
✔ 국물이 진하고 깊은 맛! 기력 보충 제대로!
✔ 닭이 부드러워서 먹기 편함
✔ 한약 냄새 부담스럽지 않고 은은한 편
✔ 녹두삼계탕은 담백 & 고소한 맛이 매력적
다음엔 누룽지삼계탕도 한 번 먹어볼까 해요
삼계탕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방문해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아요!
다들 건강 챙기면서 맛있는 거 많이 먹자고요😆😆
'seas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청라 지젤엠 맛집] 인생 김치나베 돈까스 가베카츠 솔직 후기 (2) | 2025.03.29 |
|---|---|
| 인천 서구청역 유진족발 튀김보쌈 솔직후기 (1) | 2025.03.27 |
| 정읍 브런치 카페 라하트 솔직 후기 (14) | 2025.03.20 |
| 군자역 맛집인 청와옥에서 순대국밥 먹고 왔어요 :) (0) | 2025.03.06 |
| 대구 동대구역 근처 가정식 맛집 집밥집 솔직 후기 (1) | 2025.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