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eason

서울에도 생긴 전주 맛집인 메르밀 진미집 본점 방문 후기

by 로니s 2025. 4. 17.
728x90



안녕하세요~!
로니입니다:)

전주 여행 가면 무조건 비빔밥만 먹는다데...
  이번엔 좀 색다른 거 먹어보자 싶어서
메르밀 진미집 본점 다녀왔어요!
여기는 전주에서 엄청 오래된 집으로
전주에 살고 계시는 분들한테 인기있는 집이래요



📍 위 치

✔️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동 237

** 주차장 있음 **


위치는 한옥마을에 있어서 코스 짜기 딱 좋았고
요즘 날이 갑자기 더워져서
시원한 메일소바가 딱 생각났어요!


⏰️ 영업 시간

매일 10:00 - 20:00




주문 후 바로 반찬을 가져다 주셨고
부족한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하면 되더라고요




내가 시킨 메뉴는 메밀 소바 그리고 콩물이고
같이 온 친구는 들기름 메밀을 주문했어요

콩국수도 먹고 싶어서 콩물을 주문했는데
면을 넣어서 콩국수로도 먹어도 되고
콩물 자체가 진하고 고소해서 만족했어요~

메밀 소바는 일단 면발이  
탱글한데다가 쫄깃쫄깃
뭔가 메밀 향도 고급지게
올라와서 입에 착 감기는 느낌?

소바 국물도 감칠맛이 돌면서
메밀면을 젓가락 먹자마자
너무 맛있었고 양도 엄청 푸짐했어요

그리고 추가 주문한 맛보기 콩물에
메밀면을 조금 덜어서
담궈 넣어서 먹으면 콩국수로도
먹었더니 두가지 메뉴를
다 맛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메밀소바 면을 따로 주시는데
양이 진짜 푸짐해요!


그리고 들기름 메밀 이건 진짜 처음 먹어보는 건데
요즘 유행하는 들기름 막국수와 비슷했어요

왜 사람들이 요즘 많이 먹는지 알겠더라고요

들기름이 살짝 들어가니까 고소함이 진짜 배가 되고 면이랑 슥슥 비벼서 한입 먹으면
그냥 입안에서 고소하고 건강한 맛이었어요

반찬도 깔끔하게 맛있고 부족하면 셀프바에서
편하게 리필해서 먹으면 되요



✔️ 총평

전주에서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백년가게로
시원한 메밀소바가 생각나면
방문하면 좋을 것 같아요!
  
건강한 메밀 면으로 시원한 한끼 먹고 왔어요








728x90